요리,건강/건강,운동(펌)

[스크랩] 뱃살 빼는 필라테스 운동법

쉐로모 2009. 5. 10. 18:35
배 주변의 군살 두께는 성인병의 주원인이 되므로 스트레칭과 식이요법을 통해 빼야 한다. 중국의 기예와 인도 요가가 결함된 필라테스 운동법은 다양한 동작을 일정한 호흡에 맞춰 진행돼 근육과 관절에 무리가 없다.

뱃살이 찌는 이유는요…


여름이면 얇은 티셔츠 사이로 불룩 튀어나온 뱃살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는 엄마들이 많다. 볼품 없이 튀어나온 살이 탄력없이 늘어지기 까지 해 여름이 다가올 수록 고민이라던데… 여성의 경우 임신을 하게 되면 커가는 태아를 보호하기 위해 복부에 지방이 쌓이면서 복부 근육이 팽창되고 지방이 늘어져 출산 후에도 배가 나오게 된다. 또한 위장이 좋지 않을 경우 더욱 배가 불거질 수 있다. 복부 비만이 심할 경우 정상 체중인 보다 고혈압이 생길 확률은 1.9배, 당뇨병은 5.8배, 고지혈증 3.1배로 높아지므로 건강을 위해서 뱃살은 빼야 한다.


● 뱃살 빼는 필라테스 운동법은요…


1. 팔과 다리를 쭉 펴고 바닥에 최대한 허리를 편편하게 붙인 후 호흡을 깊게 들이마신다.
2. ① 자세를 유지하면서 팔을 앞으로 꼿꼿하게 편 채 복부에 힘을 주고 상체를 꼿꼿이 들어올린다.



3. ②의 상태에서 허리를 최대한 숙여 손끝이 발끝을 향하게 한다. 상체를 숙인 상태로 20초간 정지한다.
4. 다리를 직각으로 접은 후 들어올린다. 이때 복부에 힘을 줘 직각으로 올린 다리를 10초간 지탱한다.



5. ④의 자세에서 머리와 어깨를 들어올린다. 이때 직각으로 구부린 다리가 흐트러지지 않도록 주의한다.
6. ⑤의 자세가 안정되면 팔을 바닥에서 떼고 자세가 흐트러지지 않도록 복부에 힘을 준 채 20초간 정지한다.



7. 몸을 ‘V’ 자로 접은 다음 자세가 흐트러지지 않도록 발목을 꽉 잡고 10초간 자세를 유지한다.
8. ⑦의 자세를 유지하면서 등을 서서히 바닥에 붙일 수 있도록 상체를 서서히 뒤로 보낸다.



9. 누운 자세에서 고개를 들어올리고 다리를 접어 배에 붙인 후 양팔로 다리를 꽉 잡는다.
10. 어깨를 약간 세워 한쪽 발목을 두손으로 잡아 복부로 끌어당긴다. 나머지 다리를 45도 각도로 올린다.



11. 복부에 힘을 줘 엉덩이를 들어올려 양팔과 발로 자세를 20초간 유지한다.
12. ⑪의 자세를 흐트러지지 않게 유지한 후 한쪽 다리에 힘을 주고, 다른쪽 다리를 하늘을 향해 들어올린다.



13. 옆으로 누운 자세에서 상체를 들어 올린다. 이때 양 다리는 가지런히 모아 몸에 긴장을 유지한다.
14. ⑬의 자세에서 바닥에 붙인 팔에 힘을 주면서 상체를 서서히 들어 올린다. 이때 입으로 숨을 토해낸다.



15. ⑭의 자세를 유지하면서 다리를 가지런히 포갠 후 한쪽 팔을 들어올린 후 10초간 자세를 유지한다.


뱃살 줄이는 생활법은요…

01. 스트레칭을 습관화 한다_ 스트레칭을 생활화하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뱃살이 빠진다. 살림하랴, 아이 키우랴, 뱃살을 빼고 싶지만 시간이 없는 것이 고민이라면 텔레비전을 보거나 휴식을 취하면서 언제든지 손쉽게 할 수 있는 스트레칭을 꾸준히하는 습관을 들이도록 한다.
02. 배에 긴장을 풀지 않는다_ 걷거나 일을 하면서 기분전환으로 몸을 조금씩 움직이면서 배를 긴장시켜 보자. 기본은 배를 집어넣는 호흡법. 배를 집어 넣은 상태가 몸에 익숙해지면 뱃살 제거와 힙업에 효과적이다.
03. 식이요법을 병행한다_ 지방은 소화가 다 된 후에 분해 되기 때문에 반드시 뱃속을 비워두는 공복 시간을 4~6시간 정도 마련하는 것이 좋다. 아침을 7시, 점심을 1시, 저녁을 6시로 정해놓고 규칙적으로 식사를 하고 일체의 간식을 금지한다.

 
출처 : 블로그 > 영혼이 쉬는 의자 | 글쓴이 : 무디 [원문보기]
 

 
출처 : 블로그 > 따신손입니다. | 글쓴이 : 따신손 [원문보기]
출처 : 영혼이 쉬는 의자
글쓴이 : 따신손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