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카페/읽어보고 싶은 책

[스크랩] [도서이벤트] 10분에게 신간도서 [ SNS의 모든것]을 증정합니다

쉐로모 2012. 3. 27. 09:48

경향미디어와 함께하는 [재테크뽀개기] 도서증정 이벤트!!

 

재테크뽀개기 회원님 총 10분께 신간도서 [  SNS의 모든것  ]을 증정합니다.

 

 

[이벤트 안내] 

 

1. 참여방법 : 댓글로 양식에 맞추어 신청해주시면 됩니다.

2. 이벤트 기간 : 롸잇나우 ~ 3월 31일

3. 이벤트 당첨 발표 : 2012년 4월 1일

4. 당첨 인원 : 10분

 

 

[이벤트 참여 방법]

 
○ 신청자격 : 재테크뽀개기 회원님
○ 참여방법 :
  하나, 카페나 블로그에 스크랩을 한다.
  둘, 당첨되면 운영자에게 쪽지로 닉네임/본명/주소/전화번호를 보낸다
  셋, 무료로 책을 받은 후 즐겁게 읽는다
  넷, 책을 읽고 느낀 점을 해당 사이트에 올린다.
○ 모집기간 : 2012년 3월 31일까지 (발표는 4월 1일)





* 출판사 서평

스마트한 직장인이 되기 위해 알아야 할 SNS의 모든 것

이제는 SNS로 모든 것을 하는 세상이다. 언론이나 미디어에서도 SNS를 활용하지 않는 미디어는 없다. 선거 활동도 SNS로 한다고 하니 이제 소셜은 만인과 통하는 하나의 아이콘이 되었다. 기존에 출간 된 SNS 관련 책들이 기본적인 한 가지에만 초점을 맞추었다면, 이 책은 SNS의 기본인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 LBS, 링크드인, 유튜브 등 SNS의 기본 및 2차적인 활용 방법까지 소개한다. 홍보 및 광고 수익 내는 법, 소통하는 법 등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사진과 함께 알려주고 있어서, SNS를 이제 막 시작한 초보에서부터 SNS를 어느 정도 사용하는 사람들에게도 도움이 될 것이다.

도대체 SNS가 뭐야? SNS의 물결 속 혼란스러운 당신에게

자기를 드러내고 싶어서, 자기만의 공간을 갖고 싶어서, 많은 사람과 소통하고 싶어서 등 각기 이유는 다르지만 많은 이들이 SNS로 대표되는 블로그나 페이스북, 트위터를 한다. 이제 20-30대 직장인 중에는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를 이용하지 않는 사람을 찾아보기 힘들 정도이다. 시대 흐름에 뒤처지지 않기 위해 만들었다는 사람도 꽤 있다. 하지만 SNS를 제대로 알고 사용하는 사람은 많지 않다. ‘만들긴 만들었는데 어떻게 사용해야 할지 모르겠어서 방치하고 있다’, ‘그냥 메인 페이지에 있는 사진이나 글 올리기만 이용한다’는 등 익숙하지 않은 메뉴와 형태에 지레 겁부터 먹고 깊이 들여다볼 생각조차 않는다. SNS는 당신을 괴롭히기 위해 등장한 것이 아니다. 오히려 당신의 일을 돕고 당신의 인간관계를 쉽고 편하게 해주기 위해 사람들이 만들어낸 도구이다. SNS의 개념에서부터 수익을 이끌어낼 활용법까지 세세히 담고 있는 이 책을 통해 당신도 스마트한 SNS 유저가 될 수 있을 것이다.

* 내용 엿보기

직장인은 회사 업무와 기타 개인적인 일들이 생기다 보면 블로그에 투자할 수 있는 시간이 상대적으로 줄어든다. 따라서 개인적인 취미나 관심사를 꾸준히 콘텐츠화하거나 자신의 업무 분야와 관련된 내용을 블로그 콘셉트로 해야 한다. 자기 업무에 필요한 지식을 나누는 콘셉트로 운영하는 것이다. 운영자 본인은 당연히 알고 있다고 생각하는 것이 해당 업무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에게는 좋은 팁이나 노하우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

- p41

링크드인은 구인, 구직, 이직을 원하는 사람들이라면 반드시 이용해야 하는 서비스이다. 서비스의 특성상 여성보다는 남성의 비율이 6:4정도로 많으며, 대부분의 사용자는 구인 활동과 마케팅 활동으로 링크드인을 활용한다. 2010년 6월 hubspot.com에서 링크드인에 대해 발표한 인포그래픽에 의하면 현재는 1억 3천5백만 명이 넘는 사용자가 네트워

크 되어 있다. 사용자들은 대부분 그 분야의 전문가이거나 실무자이다.

-p.159

우선 ‘SNS에 무엇을 적을 것인가?’에 대한 고민이다. 자신은 지극히 평범한 대학생이거나 직장인인데 블로그나 트위터, 페이스북에 무엇을 올릴 것인가에 대한 고민이다. 물론 이런 것은 SNS를 재미나 취미 정도로 하는 사람들에게는 고민이 될 수 없다. 그냥 즐기면 되니까. 하지만 SNS를 활용해서 무언가 새로운 기회를 얻고, SNS를 자신의 미래를 위해 활용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이것은 중요한 고민이 된다.

-p.283

* 저자 소개 _ 김대중

기업에서 마케팅․제휴 업무를 진행했으며, 현재는 소셜 미디어 컨설팅 전문회사 ‘Biz4Biz’와 ‘SNS와 제휴, 마케팅연구소’ 대표로 있다. 기업이나 개인이 SNS와 온라인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교육과 컨설팅을 하고 있다. 또한 SNS와 온라인, 제휴, 앱과 관련한 마케팅, 제휴, 교육을 하고 있다.

SBS, SBS CNBC, 삼성에스원, 경기도여성능력센터, 현대자동차그룹, 현대제철, 통일부, 여성경제인협회, SK엔크린, 중소기업청, 서울벤처정보대학원대학교, 동국대학교, 부천대학교, 호남대학교, 한국직무능력향상센터, 고도몰, 후이즈, 기획연구회, 2Jobs, 자기경영플러스, 한국직무능력개발센터, 창업길라잡이, TOZ, 한국영업인협의회, 국립중앙도서관, 세종사이버대학교, 안동과학대학, 한국바이오협회 등 수년간 다양한 분야에서 강의와 컨설팅을 통해 노하우를 쌓았으며, 현재 온라인 조선일보뿐만 아니라 많은 매체에 IT와 트렌드 관련 칼럼을 기고하고 있다. 노원 시니어비지니스센터에 온라인과 모바일 전략 멘토를 통해 1인기업과 소상공인, 시니어들을 멘토링하고 있다.

2011년 6월 KTV(한국정책방송) 파워특강 강연, 2011년 5월 아이랑TV 인터뷰, 2011년 4월 서울경제TV 인터뷰, 2011년 3월 한경비지니스 인터뷰하였고, 2011년 3월 SKT사내방송에 출연하였다. 저서로는 《소셜리더가 되라》와 《애플과 구글처럼 제휴하라》가 있다.


출처 : 재테크뽀개기 [알뜰남 살뜰녀의 씐나는 어우러짐]
글쓴이 : 솔로몬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