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건강/건강,운동(펌)

[스크랩] 이명

쉐로모 2009. 7. 16. 21:18

외부에서 소리의 자극이 주어지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귓속이나 머리에서 웅― 하는 기분 나쁜 소리가 들리는 증세를 말합니다. 소리는 지속적으로 들리기도 하고, 주변이 조용할 때 만 들리기도 하고, 시도 때도 없이 아무 때나 간헐적으로 들리기도 합니다. 특정한 한쪽 귀나 양쪽 귀 혹은 머리 속에서 들리기도 합니다.

귀에서 소리가 난다(耳鳴)는 의미에서 이 이름이 붙었습니다. 이 증상이 심한 사람은 장기간 귀에서 이상한 소리가 나므로 상당히 불쾌감을 느낍니다. 그래서 몸이 잘못된 것이 아니라 정신이 잘못된 경우가 아닌가 의심하기도 합니다.

원인
그러나 원인은 몸에 있는 것이니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 현상은 목뼈에 이상이 있어 왼쪽 목의 근육이 굳어 있기 때문에 귀로 연결되는 신경이 막혀서 나타나는 것에 지나지 않습니다.

삐거나 접질린 목뼈를 바로잡아 주고 굳어 있는 왼쪽 목 근육을 풀어 주면 이 현상은 신경이 풀리면서 서서히 없어집니다.

그러나 이명현상이 장기간 지속되는 사람은 목뼈만 틀어져 있는 것이 아니라 고관절도 틀어져 있습니다. 이것이 목뼈까지 틀어지게 한 원인이므로 고관절을 함께 바로잡아야 근본적인 해결책이 될 수 있습니다.

고관절, 엉치, 흉추 7번, 그 위의 흉추, 경추, 왼쪽 목 근육의 순으로 바로잡아야 합니다. 그리고 ‘매일 꾸준히’ 1번 방석운동과 걷기운동을 하여 굽어 있는 등과 목을 함께 펴야 이명에서 완전히 벗어날 수 있습니다.

출처 : 몸살림
글쓴이 : 솔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