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패션,뷰띠(펌)

성형 말고, 주름 싹싹 지우는 화장법

쉐로모 2009. 5. 9. 02:47

눈가 주름 메이크업


아이크림과 아이보리 섀도 활용전문가들이 이구동성으로 하는 말은 메이크업 전 눈가 피부를 촉촉하게 하라는 것. 가벼운 질감의 아이크림을 바른 다음, 흡수되기를 기다렸다 메이크업을 하는 것도 방법이다. 거기에 눈꺼풀과 눈썹 바로 밑에 전체적으로 연한 아이보리 컬러의 섀도를 바르면 눈매가 훨씬 환하고 팽팽해 보인다. 눈 밑의 주름은 리퀴드 타입의 컨실러로 터치해 주면 해결된다.

입가 주름 메이크업


립펜슬로 윤곽 잡아 주기 펜슬 타입 컨실러로 입술을 따라 라인을 그린 다음 립 메이크업을 하면 입가 주름을 따라 립 메이크업이 번지는 것을 막을 수 있다. 컨실러가 없다면 립펜슬을 쓰는 것도 좋은 방법.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입술 주변의 피부를 메이크업 전 매끄럽게 만드는 것. 고농축 아이크림이나 밤 타입의 보습제를 입가를 따라 소량 발라 주는 것도 괜찮다.

팔자 주름 메이크업


팔자 주름 부분은 메이크업을 얇게 할 것 가장 골칫거리인 팔자 주름은 사실 메이크업으로는 커버가 힘들다. 다만 이 부분의 화장은 유분감 때문에 뭉치거나 줄이 생기기 쉬우니 가능하면 메이크업을 얇게 하는 것이 좋다. 팔자 주름 근처에 브러시 타입의 하이라이터를 발라 주거나, 주변 피부보다 밝은 톤이 되도록 피부 표현을 하는 것도 방법. 또 파우더를 두껍게 얼굴에 바르게 되면 피부가 건조해지면서 팔자 주름 부분이 갈라지게 되니 소량만 사용할 것.

잔주름 메이크업


T존과 코끝에 하이라이트 주기 피부에서 자체적으로 빛이 난다면 사소한 잔주름 따위는 그다지 눈에 띄지 않는다. 요즘 유행하는 물광 메이크업은 바로 주름을 가려 주는 메이크업이기도 하다. 수분이 많고 빛 반사 효과가 있는 리퀴드 파운데이션을 얇게 바른 다음, T존과 코끝, 눈 밑에 하이라이트 제품을 살짝 발라 빛 반사 효과를 강조한다.














기획 김유리 | 포토그래퍼 김황직 | 여성중앙

* 조인스닷컴 & 팟찌의 모든 콘텐츠(또는 본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