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녹차 한 잔으로 예뻐지고 건강해지는법 |
|
|
2003/09/13 (17:31) |
|
작성자 : 바디마켓 |
조회수 : 429 |
|
<< 녹차 한 잔으로 예뻐지고 건강해 지는 법 >>
‘녹차’ 다양한 시판제품들이 인기를 끌면서 그 열풍은 점점 뜨거워지고 있다. 녹차 한 잔으로 예뻐지고 건강해지는 최신판 아이디어 묶음
■□ 녹차로 예뻐지기1 ‘타이밍’ 녹차 다이어트
- 운동하기 전에 마셔야 효과 있다 녹차 마시고 운동하면 곧바로 체지방 연소가 시작된다. 이온 음료처럼 30분을 기다릴 필요도 없다. 운동하기 전엔 꼭 녹차를 마셔주자. 찻사발에 물을 붓고 가루차 1스푼을 넣은 다음, 거품이 나도록 저어 마신다.
-다이어트할 때 꼭 마셔야 한다 녹차에는 갖가지 영양소가 들어 있다. 다이어트할 땐 영양상 불균형이 일어날 수 있으므로 녹차로 균형을 잡아준다. 특히 찻잎을 우려 마시는 것보다 가루차를 물에 타먹는 것이 녹차의 섬유질과 비타민 A 섭취에 효과적.
-물은 눈뜨자마자, 녹차는 식후 공복에 먹어주는 물 한 잔은 변비 치료와 다이어트에 좋다. 하지만 녹차는 빈속에 마시지 말고 식후에 마실 것. 소화를 촉진하고 지방 연소까지 도와 뱃속에 과다한 지방이 쌓이는 걸 막아준다.
[관련 시리즈] 가볍게 살자∼ D · I · E · T -식후와 식간에 5~7잔을! 너무 많이 먹어도 좋지 않다. 식후에 한 잔씩 3잔, 아침과 점심 사이, 점심과 저녁 사이의 식간에 1잔, 자기 전에 1잔 정도가 딱 좋은 양. 틈나는 대로 마시고 싶으면 차를 엷게 우려내 물처럼 마시는 것도 좋다.
-매끼 밥 먹을 때마다, 밥 위에도 뿌려 먹기 좀 더 빠른 방법으로 효과를 보고 싶다면 녹차가루를 씹어 먹으면 좋겠지만, 웬만한 비위 아니면 날로 먹기 힘들다. 밥에 녹차를 뿌려 먹으면 반찬과 함께 먹을 수 있어 역하지도 않고 지용성 비타민 섭취에도 좋아 인기.
-기름진 요리 먹을 때도 녹차 챙기기 느끼하고 살찌기 쉬운 라면이나 고기 같은 고열량 음식에는 녹차가루를 살짝 뿌려서 먹는다. 느끼한 맛이 없어질 뿐 아니라 지방으로 전환되어 몸속에 쌓이지도 않는다.
-이온 음료에도 적절하게 타 먹으면 갈증 해소 탁월 운동과 병행하는 녹차 다이어트에는 이온 음료가 필수. 갈증이 심하게 날 때는 이온 음료에 가루녹차를 섞어 흔들어 마신다. 갈증이 멈출 뿐 아니라 입 안이 상쾌해진다. 몸속으로의 흡수율도 높아져 효과 만점. ............................................................................................................................................. ■□ 녹차로 예뻐지기2 녹차 마셔주면 효과 두 배, 녹차 운동 요법
1. 녹차 마시면서 스트레칭, 업무 중 다이어트 요법 척추를 곧게 펴고 배의 근육을 긴장시켜 똑바로 앉아 있기만 해도 자세가 교정되고 뱃살이 처짐을 예방해준다. 사무실에서 일을 할 때는 똑바른 자세에서 양다리를 아래로 쭉 펴준 다음 가슴 쪽으로 다리를 접었다 폈다 하는 동작을 12~15회 정도 실시할 것. 커피나 과자 같은 열량 많은 음식은 피하고, 물 대신 녹차를 마시자.
2. 외출 전 녹차 한 잔, 워킹 요법 외출하거나 운동하기 전, 시원한 녹차를 마신다. 문을 나서면서 운동 시작. 허리를 곧추세우고 무릎을 높이 들면서 배 근육을 끌어당기듯이 걷는다. 힘들긴 하지만 올바른 자세로 걸어야 유산소 운동이 되고, 짧은 외출이라도 효과를 볼 수 있다.
3. 녹찻물에 몸을 담근다 차 목욕 다이어트 요법 목욕탕에 물을 받아놓은 상태에서 거른망에 싼 녹차를 담가놓는다. 따끈하게 우려놓은 녹찻물에 몸을 담그고 스트레칭해준다. 무릎을 세우고 앉아 발목을 구부렸다 펴는 동작과 수건 양쪽 끝을 잡고 팔을 위아래로 올렸다 내렸다 하기를 반복. 예쁜 보디 라인을 만들 수 있다.
4. 녹차 마시고 가볍게 운동! 잠자리 체조 요법 잠자기 전 배가 출출할 때, 엷게 우린 녹차를 마신다. 이때, 가벼운 체조를 해주면 다이어트 효과 만점. 하늘을 보고 누워 두 발을 쭉 펴고 양 무릎을 가슴 쪽으로 당긴다. 구부린 다리를 천장으로 쭉 밀어올렸다가 가슴에서 당기는 동작을 천천히 반복한다. 다리 부기가 빠지고 뱃살을 빼는 데 좋다. ............................................................................................................................................. ■□ 녹차로 예뻐지기3 녹차로 피부에 밥을! 녹차 新 미용법
[trouble1] 머리가 빠지고 모발이 손상돼요 → 녹차가루 두피 마사지 가루녹차를 우려낸 물로 샴푸한 후 머리를 헹궈주면 두피가 건강해진다. 녹차의 세정 성분이 샴푸와 린스의 독성을 중화시켜 손상된 머리에도 사용 가능하다. 탈모로 고민하는 사람들도 녹차 마사지로 치료효과를 볼 수 있다.
[trouble2] 푸석푸석, 얼굴이 자주 부어요 → 녹차 티백으로 부기 빼기 우려내고 남은 티백을 냉동실에 얼려둔다. 피부가 퉁퉁 부은 아침에는 티백으로 마사지하듯 문질러준다. 금세 부기가 빠지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trouble3] 냉이 심해요 → 냉증 잠재우는 녹차 목욕 냉이 심한 주부들은 목욕할 때 입욕제로 녹차를 사용할 것. 아니면 뒷물할 때 녹차 우린 물을 쓰면 냉대하에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녹차의 카테킨과 탄닌이 살균, 소독 작용을 하기 때문. 부인병 예방을 위해 사용해도 좋다.
[trouble4] 여름이면 무좀 때문에 괴로워요 → 녹찻물에 발 담그기 차 찌꺼지를 주전자에 넣고 진하게 끓여 세숫대야에 넣는다. 그 물에 발을 담그면 녹차의 카테킨이 살균, 수렴작용을 해 무좀균이 늘어나는 걸 막아준다. 무좀뿐 아니라 아이 엉덩이 짓무름, 가벼운 피부병에도 도움. 녹차가루를 물에 개어 바르고 있어도 좋다.
[trouble5] 비듬이 눈처럼 떨어져요 → 소금 + 맥반석 가루 + 식초를 섞어서 녹차 팩. 녹찻물을 진하게 우린 후 생소금과 맥반석가루, 식초에 개어 두피부터 머리카락 끝부분까지 골고루 잘 문질러준다. 팩을 한 상태에서 두피를 자극하며 마사지해도 좋다. 30분이 지난 후에 미지근한 물로 헹궈낼 것.
[trouble6] 모공 속에 피지가 많이 끼었어요 → 녹차 + 달걀흰자 클렌징 피부 속 피지까지 말끔하게 없애주는 녹차 거품 클렌징. 달걀흰자를 볼에 넣고 거품기로 거품을 낸다. 여기에 녹차가루를 섞어 세안용 브러시로 살살 문질러줄 것. 피부가 부드럽고 팽팽하게 당겨지는 느낌. 건성·중성 피부보다는 지성피부에 적당한 클렌징법.
[trouble7] 검버섯이 몰라 보게 진해지고 있어요 → 녹차 + 우유 + 식초로 팩해주기 우유에 들어 있는 단백질 성분으로 피부가 탱탱해지고 환해지는 효과. 녹차와 식초에 들어 있는 비타민 C의 표백효과가 검버섯을 연하게 만들어준다. 우유에 녹차가루를 섞고, 식초를 약간만 넣어줄 것. 매일 저녁 기미가 분포된 부분에 집중적으로 발라주고 10분 후 헹구어낸다.
[trouble8] 끔찍한 사실, 기미가 생겼어요 → 마늘 넣은 화장수로 잡는다 초기에 생긴 기미는 확실하게 잡을 수 있고, 오래된 기미가 옅어지는 효과. 곱게 간 마늘을 녹찻물과 섞은 후 그늘에서 일주일 정도 보관한 다음 냉장고에 넣고 사용한다. 아침저녁으로 화장솜에 묻혀 두드려준다. 예방을 위해서는 녹차로 세안만 해주어도 기미 걱정 필요 없다.
[trouble9] 모기 물러 화끈거려요 → 티백으로 독성 빼내기 모기에 물려 퉁퉁 부었을 때 우려 마신 녹차 티백이나 찻잎을 벌레 물린 곳에 붙여두거나 문질러준다. 벌레의 독성을 해독해주고 부푼 피부가 가라앉는다. 모기약 바르면 알레르기 생기는 민감성 피부도 안심하고 쓸 수 있다.
기획·정은영 기자/취재·송은실(프리랜서)/사진·문종석 기자 기사제공:여성중앙(http://woman.patzzi.com)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