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p 1. 가지고 있는 브러시 활용법
흔히 가지고 있는 브러시. 한 가지 사용법으로만 알고 있었다면? 재밌는 활용도가 아주 많다는 사실에 주목하자. 지금 가지고 있는 브러시 새로운 발견.
Ο 납작한 아이섀도 브러시
① 세워서 사용하면 아이브로 브러시 대신 탄탄한 모로 되어 있는 납작한 형태의 아이섀도 브러시는 아이브로 브러시로 활용하기 좋다. 눈썹 끝을 살리면서 자연스럽게 보이기 위해서는 사선 방향으로 세워서 사용할 것.
② 코 주변에 파운데이션 바를 때 세밀한 부분인 코 주변에 파운데이션을 바를 때 적극 사용해보도록. 브러시 끝부분에 파운데이션을 발라서 가볍게 터치하듯이 발라주면 된다. 좁은 부분에 파운데이션이나 컨실러를 바를 때는 아이섀도 브러시가 유용하다.
Ο 가는 립 브러시
① 아이라이너 브러시 대신 ok 젤 타입의 아이라이너를 바를 때 아이라이너 브러시를 따로 살 필요가 없다. 흔히 가지고 있는 립 브러시를 활용할 것. 끝부분에 액을 묻힌 후 손등에서 양을 조절하고 그려주면 브러시에 탄력이 있어 그리기 쉽고 간편하다.
② 스틱 타입의 컨실러 바를 때 스틱 타입의 컨실러를 얼굴에 직접 바르면 자칫 뭉칠 수 있다. 립 브러시에 묻혀서 잡티 부분에 가볍게 발라주면 된다.
Ο 아이섀도 팁 브러시 ① 립스틱을 부분부분 바를 때 팁 브러시에 립스틱을 묻혀서 입술에 두드리듯 바르고 립글로스를 그 위에 덧발라 라인을 정리해주면 내추럴한 립 메이크업이 완성된다.
② 하이라이트 브러시 대신 T존에 하이라이트를 줄 때 붓 타입의 브러시보다는 팁 브러시가 훨씬 사용하기 편리하다. 대신 손가락으로 충분히 두드려서 마무리해줄 것.
step 2. 비슷해 보이지만 다른 브러시, 어떻게 쓰는 걸까?
같아 보이지만 다른 브러시, 제대로 알기.
Ο 넓은 부분을 위한 섀딩 브러시
볼터치뿐만 아니라 T 존이나 눈썹 뼈에 하이라이트를 주거나 얼굴 윤곽을 바로잡을 때 사용한다. 브러시 끝을 이용해 가볍게 스치듯 사용하거나 사선으로 세워서 둥글게 쓸어올려 주도록.
Ο 볼터치&하이라이트 겸용 브러시
힘을 너무 주면 컬러가 진하게 나올 수 있기 때문에 브러시 끝이 피부에 살짝 닿는 느낌 정도만 들도록 해줄 것.
Ο 젤 타입의 아이라이너를 위한 아이라인 브러시
젤 타입의 아이라이너를 쉽게 그릴 수 있는 브러시로. 작지만 탄력이 강해 라인을 그리기 편하다.
Ο 파운데이션 브러시
건성 피부에 파운데이션을 바를 때는 브러시 타입이 유용하다. 얼굴 전체에 마치 그림을 그리듯 가볍게 스치듯 발라야 뭉치지 않는다. 지성 타입은 피할 것.
Ο 아이브로 브러시
케이크 타입의 아이브로를 사용할 때 유용한 브러시. 브러시 끝부분에 적당량을 묻히고 손등에서 양을 조절한 후 눈썹결을 따라서 자연스럽게 라인을 만들어준다.
Ο 립 라인을 위한 립 브러시
립 브러시는 입술 라인이 흐릿한 타입에 추천할 만하다. 탄력성이 좋고 립스틱이 입술에 골고루 발리기 때문에 입술 주름 사이사이까지 완벽하게 바를 수 있다.
① 아이브로 브러시 사선으로 처리된 모가 라인을 제대로 잡아준다. ② 미니 브러시 탄력 있는 모가 입술 라인을 완벽하게 표현해준다. ③ 아이라이너 브러시 자극 없이 깔끔하게 라인을 만들어준다. ④ 빠뤼르 파운데이션 브러쉬 얼굴 전체에 윤곽을 잡아줄 때 유용하다. ⑤ 치크 브러쉬 부드럽고 정교한 말털 소재로 자연스럽게 표현해준다. ⑥ 블러셔 브러쉬 볼과 광대뼈에 자연스럽게 음영을 준다.
① 립 브러시로 아이라이너를 그릴 때는 반드시 브러시를 사선으로 세우고 안쪽부터 바깥쪽으로 그려간다. 한 번에 그리기보다는 선을 이어간다는 기분으로 부분부분 나눠서 그려야 두꺼워지지 않고 라인이 깔끔하다.
② 블랙헤드를 커버할 때는 립 브러시에 컨실러를 묻혀 가볍게 발라준다. 브러시 끝이 얇기 때문에 많은 양을 발라 두꺼워질 염려가 없다. 그림을 그리듯 가볍게 터치해주면서 바르는 게 좋다.
③ 섀도 브러시로 아이브로 라인을 그릴 때는 눈썹 끝부분부터 그리고 남은 양으로 눈 앞머리를 정리해줄 것. 사선으로 세워서 눈썹 끝 라인을 자연스럽게 정리해주면 된다. 만약 눈썹 끝이 흐릿하다면 뭉쳐 보일 수 있으므로 주의할 것.
④ 얼굴의 잡티를 커버할 때는 파운데이션을 바르기 전에 발라줄 것. 얼굴에 직접 바르기보다 브러시에 묻혀서 발라야 뭉치지 않는다. 화장이 들뜨는 기분이 든다면 네 번째 손가락으로 가볍게 두드려주면 된다.
| 에디터 : 김하나 | 포토그래퍼 : 이주희 | 자료제공 : 에꼴 | www.ibestbaby.co.kr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