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회화에 조형학습을 통한 아동들의 표현학습을 이해한다. 다양한 재료를 활용한 표현 기법을 이해한다. 생활주변에 자료를 활용하여 다양한 창의성을 학습한다. | |
|
4절 마분지, 도배 풀, 수채화물감, 나무 젓가락. | |
|
|
|
|
엄마(교사)는 아동들에게 달에 대해 설명해 준다. 밤과 낮 등 우주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를 제시하여 준다.아동이 좋아하는 동화가 있다면 함께 읽어보고 달에 대한 감성적 표현이 좋아지도록 한다. 재료에 대한 기본적인 탐구 과정을 거친 후 작품을 제작한다. | | |
|
|
|
|
1. 풀과 물감을 혼합한다. |
|
아동들과 밤과낮 우주,달과 관련된 동화를 들려 주고작품제작을 한다. 도배풀에 밝은색 물감을 풀어 색풀을 만든다. | | |
|
2. 자유롭게 그리기 |
|
교사는 마분지에 색 풀을 바르며 색의 혼합을 경험하게 하고 손가락을 이용해서 자유롭게 그려보도록 유도한다. 혼합된 색을 이야기하고 손끝으로 느끼는 풀의 감촉을 이야기한다. | | |
|
|
|
3. 검정물감 채색하기 |
|
놀이활동이 끝난 후 검정 물감을 푼 도배 풀로 전체를 덮어준다. | | |
|
4. 나무젓가락으로 그리기 |
|
손가락과 나무젓가락을 이용해서 달맞이하는 모습을 그린다. (달과 관련된 아동들의 생각이 표현되어도 무방하다.)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