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재테크/경제,재테크,(펌)

[스크랩] 부자 되려면 몸값 높일 방법부터!

쉐로모 2013. 9. 29. 04:32

이 세상에서 부자가 되기를 원하는 않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것이다. 누구나가 부자가 되고 싶지만 잘되지는 않는 것이 이일이다. ‘작은 부자는 스스로의 노력에 의해서 만들어지고 큰 부자는 하늘이 낳는 것이다’라는 말이 있다. 맞는 말이다. 작은 부자는 우리 스스로가 어떻게 노력하면서 살아가느냐에 따라 결정이 된다.


그래서 사람들은 부동산 그리고 다른 재테크 수단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다양한 노력을 하지만 필자는 가장 좋은 재테크 방법은 자신의 몸값을 올리는 것이라 생각한다. 자신이 자기 분야에서 최고의 전문가가 되기만 하면 돈은 자연히 따라오기 때문이다.


그러나 몸값은 자연히 올라가지 않는다. 노력한 만큼 돌아온다. 자신의 몸값을 올리려면 성실성과 유능함이라는 두 가지 요소를 잘 갖추고 항상 노력해야만 한다. 성실과 유능함은 성공이라는 집을 짓는데 필요한 두 개의 커다란 기둥과 같다.


성실함만 가지고는 착실하고 좋은 사람으로 남을지는 몰라도 사회나 직장에서 필요로 하는 준재가 되기는 어려울 수 있다. 반면에 유능하기는 한데 성실하지 못한 사람은 큰 도둑이 될 가능성이 높아 걱정인 사람들이다. 성실함과 유능함을 잘 균형 있게 지니고 있는 사람이야말로 사회나 조직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가 되어 몸값이 올라가게 된다.


성실함은 부지런함과 정직함을 뜻한다. 부지런함은 일찍 일어나서 자기 자신의 생활을 건전하게 시작하며 직장에서의 출근시간 준수에서부터 사람들과의 약속을 잘 지키는 신의까지를 포함한다고 할 수 있을 것 같다. 따라서 사회생활을 하는데 있어서 부지런함은 가장 기본이 되는 사항이라고 할 수가 있다. 마찬가지로 사람들에게 진실한 태도로 임해야 하며 한번 한 약속은 꼭 지키는 습관을 갖는 것 또한 매우 중요한 성실의 덕목을 구성하는 요소라고 할 수 있다.


유능함이란 자기가 속해 있는 조직에서 꼭 필요한 실력을 갖추고 있고 일을 효율적으로 처리하여 조직에 이익이 될 수 있는 능력을 말한다. 하지만 유능함은 선천적으로 타고나는 것도 있겠으나 상당 부분은 후천적인 노력에 의해서 키워질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물론 천부적인 소질을 요구하는 예술 분야는 예외일 수 있으나 대부분의 사회생활, 특히 조직 생활에서의 유능함은 노력 여하에 달려 있다고 할 수 있다. 필자의 생각으로는 유능함이란 자신이 속해있는 조직의 목적에 부합하는 지식과 노하우를 갖추는 전문가가 되는 것이 아닌가 한다.


유능함은 자신의 몸값을 올리는 원동력이다. 몸값을 올리는 데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이 하고 있는 분야에서 최고의 전문가가 되려는 노력이다. 자기 분야가 어느 분야이든지 간에 최고의 전문가가 되려는 노력을 하는 것이 자신의 몸값을 올리는 최선의 길이기 때문이다.


운동선수이든지 학자이든지 간에 자신이 하고 있는 분야에서 최고의 전문가가 되는 것은 어려운 일이다. 보통의 수준을 뛰어 넘으려는 맹렬한 노력이 있어야만한 가능한 일이기 때문이다.


이 세상에서 남들로부터 존경받고 칭찬받는 대상이 된 다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나 누구나 할 수 있는 일이다. 중요한 것은 그러한 노력을 하고 사느냐 하는 것이 문제인 것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보통 사람들의 수준에서 노력을 하고 살면서 성공하고 부자가 되는 길을 원하고 있으니 손에 잡히질 않는다.


부자가 되고 싶다면 자신의 분야에서 최선을 다하여 최고가 되려는 노력을 경주해 보라. 어떠한 방법보다도 현실적으로 성공과 부자로 가는 최고의 지름길이 될 것이다.

 

출처 : 왕비재테크
글쓴이 : 다애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