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패션,뷰띠(펌)

[스크랩] 메이크업 트릭

쉐로모 2010. 6. 9. 20:42

성형수술 못지않은 메이크업 트릭! 조회수:61230 등록일 2010.06.01

 

메이크업을 하는 가장 큰 이유는 무엇인가요? 나의 단점을 커버하고 수정해서 더 예뻐보이기 위함이겠죠? 저 뿐만 아니라 많은 여자분들도 같은 이유를 가지고 계실거라 생각이 들어요. 반면에 매일매일 화장으로 커버하는 것이 싫다고 성형수술로 한번에 대박을 꿈꾸기도 하죠~ 하지만 저처럼 돈없고 용기 없는 자는 성형수술은 감히 꿈도 못 꾼답니다. 12시가 되면 마법이 불리는 재투성이 신데렐라 처럼, 화장을 지우면 차마 공개하기 힘든 민낯을 가지고 있지만 메이크업 하나면 성형수술이 부럽지 않을 정도로 얼굴에 약간의 자신감이 붙게되는 것 같아요~ (.. 자신감 가질 얼굴은 아니지만.. 그래도 민낯보다는 훨~~ 씬 나아요~ 쿄쿄) 민낯의 부족함을 채워줄 메이크업 테크닉!! 다양한 아이템을 이용한 성형수술 능가하는 메이크업 트릭!! 지금 공개합니다!!

 

 

CD만한 작은 얼굴, 브이라인, 에그라인, 하트라인 등등~ 얼굴에 요구하는 라인들이 점점 늘어가는 요즘!! 내 얼굴은 어찌나 밋밋하고 각져있는지이러한 고민들은 쉐이딩으로 어느정도 커버해 줄 수 있어요. 그런데 이 쉐이딩 테크닉이 생각보다 그리 만만치가 않아요~ 잘못하면 안하니만 못해서 나름 난이도가 놓은 테크닉이랍니다. 쉐이딩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쉐이딩 파우더의 양을 조절해서 적은 양부터 발라 자연스럽게 음영이 지도록 해야 합니다. 양을 한번에 너무 많이 하면 피부톤과 차이 때문에 티가나 얼굴이 더 어색해 보이고 칙칙해 보일 수 있어요. 기본적으로 헤어와 연결된 이마라인, 턱라인의 페이스 라인, 광대뼈를 중심으로 쉐이딩을 해주는 것이 좋아요.

 

 

그 외 유난히 각진 사각형의 얼굴이라거나 긴 얼굴, 짧은 얼굴은 융통성 있게 조절해야 하는데요~ 도드라져 보이는 부위 주변에 쉐이딩을 해주어 들어가 보이게 해주세요.

각진얼굴형 : 페이스 라인은 기본, 턱선을 사선현으로 각도를 정해 발라주세요~

                     턱선이 더 갸름해 보일 수 있어요.

긴얼굴형 : 이마와 턱 라인에 쉐이딩을 넣어 얼굴이 짧게 보이게 해줍니다.

턱이 짧은 얼굴형 : 얼굴 옆면에 쉐이딩을 주어 좁아보이게 해 얼굴이 길어보이게 해 줍니다.

 

 

쉐이딩한 전후 저의 모습이예요~ 페이스 라인이 훨씬 더 또렷해지고 갸름해보이는 효과가 있어요. .. 눈치 못채시면 나쁜사람..에잇! 사진을 찍을때도 이런 쉐이딩 효과를 은근히 준다면 단체단체 찍을 때 자꾸 뒤쪽에 숨어서 사진 찍을 일이 없답니다. 그리고 자꾸하다보면 손놀림이 익숙해져 자연스러워질 수 있어요. (페리페라 스마일핏 블러셔 6 로즈 브론즈)

 

 

저의 또 하나 콤플렉스가 바로 코 아니겠습니까? 지금 필러시술 덕분에 그나마 콤플렉스가 많이 사그라들었지만.. 콧대 없는 코있는 사람들은 모릅니다~ 사진 찍을 때도 밍숭맹숭하게 나오고 안그래도 평면적인 얼굴이 더 평면적으로 보이죠~ 제가 필러 시술 전에 많이 사용하던 방법!!! 노우즈 쉐이딩! 코 옆면과 눈 앞쪽을 이어 쉐이딩을 해주면 눈매가 더 깊어 보이고 콧대가 놓아 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어요. 요새 이효리의 치티치티뱅뱅 메이크업을 보면 전형적인 노우즈쉐이딩을 볼 수 있죠~ 그렇게 까지 과하지 않게 적당하게 해 주는 것이 관건!! 너무 과해지면 어굴이 칙칙해 보일 수 있어요. 브러쉬도 페이스 쉐이딩 할 때보다 좀 더 작은 사이즈의 브러쉬를 골라야 합니다.

 

 

노우즈 쉐이딩을 한 후의 저의 모습이예요.

콧대가 좀 더 반듯하게 뻗은 모습이 보이시나요? 쉐이딩을 해야만 볼 수 있는 일시적인 효과이지효 코수술한 것 처럼 오똑한 코로 보이게 해 줄수 있답니다. (페리페라 스마일핏 블러셔 6 로즈 브론즈)

 

 

평면적인 얼굴 또한 동양인의 최대 약점이 아닌가 싶어요. 서양인의 입체적인 얼굴을 보면 샘이 나는데.. 게다가 잘 붓지도 않는다 하더라구요. 신이시여~  우리의 유전자는 왜 이렇게 만드셨나이까~ 흑흑이런 콤플렉스를 극복하고자 빵빵하게 보톡스를 맞기도 하죠. 빵빵하게 보이게 해주는 보톡스 대신 하이라이터가 최고죠!! 이마, 눈썹뼈, 콧등, , 광대뼈 부위에 쓰러주면 얼굴에 전체적으로 볼륨감이 생기면서 빵빵해보여요. 이마와 콧등이 이어지는 T존을 쓸어줄 때, 콧등은 코끝까지 발라주지 말고 콧등의 3분의 2만 발라주세요. 콧등 전체를 다 바르면 코가 길어보여요. 아미도 한 일자로 죽 긋듯이 발라주지 마시고 이마의 가장 돌출된 부위를 동글동글하게 굴려 발라주세요. 턱이 돌출되신 분들이라면 턱 하이라이터는 생략해주세요.

 

 

하이라이터를 한 후의 저의 모습이에요. ~ 확 달라졌군요!! 하이라이터 덕분에 얼굴이 환해보이고 얼굴이 더욱 입체적으로 보이는 것 같아요. 그렇죠?? 쉐이딩과 하이라이팅의 경계가 두드러지지 않게 자연스럽게 블렌딩 해주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이정도면 보톡스 부럽지 않겠죠?? , 하이라이터를 너무 치덕치덕 많이 발라주면 텁텁해보이고 시간이 지날수록 다크닝이 생길 수 있으므로 역시 양 조절에 신경쓰도록 합니다. (페이페라 스마일핏 블러셔 1 핑크 하이라이터)

 

 

눈을 커보이게 아이메이크업 트릭!! 우선 눈을 커보이게 하는데에는 아이섀도우, 아이라인, 마스카라의 3박자가 잘 맞아야겠죠?

1. 아이섀도우를 굵은 아이라인을 그린다 생각하고 보통면적보다 좁게 잡고 눈꼬리 쪽으로 길게 내빼어 발라주고 언더라인 끝 부분도 이어줍니다. (페리페라 더블 샤인 섀도우 6 핑크 그레이)

2. 아이라이너로 위라인, 언더라인을 꼼꼼히 채워 그려주고 언더라인 끝 부분을 두껍게 채워 윗라인과 이어줍니다. (페리페라 워터프루프 원더 라이너 1 블랙)

 

 

3. 눈 앞쪽에도 아이라인으로 그려주면 눈 가로 길이를 더 길어보이고 눈매를 더 또렷하게 보이게 해 줍니다. (페리페라 워터프루프 원더 라이너 1 블랙)

4. 화이트컬러 아이섀도우를 눈 앞쪽에 발라 눈이 시원하게 틔인 느낌을 주도록 합니다. (페리페라 플래쉬 컬러 아이즈 1 펄화이트)

 

 

속눈썹의 컬링을 살려 마스카라까지 발라주면 끝!! 눈의 가로길이를 길어보이게 하는 앞트임효과를 준 아이메이크업이에요~ 이 외에 언더라인에 화이트 펜슬로 메꿔주면 눈의 흰자가 더 많아 보이는 착시 효과 덕분에 눈이 커보일 수 있어요. 화이트 아이섀도우와 화이트 아이라이너, 블랙 아이라이너만 있어도 눈매 수정을 쉽게 하실 수 있어요~

 

 

아이 메이크업 전후의 모습을 볼까요?? 여러분은 지금 점점 사람으로 진화하는 모습을 보고 계십니다. 아이라인이 뚜렸하고 가로길이를 강조해서 눈이 더 길어보이고 커보이죠?? 화룡점정이란 말은 이럴 때 쓰는 법! 아이 메이크업이 잘 되어야 메이크업이 완성도 있게 보인답니다.

 

 

이제 립 메이크업 테크닉을 소개할게요!! 입술이 두껍다면?? 립 그라데이션을 추천합니다. 입술라인이 두드러지지 않고 입술 안쪽 컬러감이 돋보여서 입술이 얇아보이는 효과가 있어요~ 틴트나 립스틱을 입술 안쪽에 바른 후에 바깥쪽으로 그라데이션 해주면 됩니다. 입술 색이 진하신 분들은 파운데이션이나 립 컨실러를 입술 전체에 발라 입술색을 낮춰준 뒤에 그라데이션해주면 더욱 효과가 좋습니다. (페리페라 키스틴트 1 체리)

 

 

전 입술이 얇다고 생각되어 립 그라데이션을 잘 하진 않아요. 립 라인의 경계가 모호하고 색감이 느껴지는 부위가 좁아서 입술을 얇게 보이게 해주는데에는 정말 좋답니다. 틴트가 좀 더 그라데이션하기 편해서 립 그라데이션 할 때 자주 사용하게 되는 것 같아요. 연한 립스틱과 진한 립스틱을 자연스럽게 연결시켜 립 그라데이션 해도 된답니다.

 

 

립트릭 2번째!! 얇은 입술일 경우!! ~ 저한테 해당되는 경우군요!! 앵두같이 도톰한 입술은 미인의 기준이기도 하죠~ 역시 자신 본연의 립라인을 지워주기 위해 파운데이션이나 립 컨실러로 라인을 지워줍니다. 입술라인을 아주 살짝 벗어날 정도로 립라인을 그려줍니다. 라인만 똑 따는게 아니라 립라이너로 입술 안쪽을 조금씩 채워주면서요~ 립라인만 그리면 라인이 도드라져 어색해 보일 수 있어요. 그 위에 립스틱을 덧바르면 립라인이 또렷해보이면서 입술이 더 도톰해보인답니다. 이때 립 라이너와 립스틱 컬러를 잘 맞춰주는 것도 중요하겠죠? (페리페라 오토 립 라이너 1 핑크, 원더 도브 립스 6 어반핑크)

 

 

립라인을 그리기 전과 후의 립스틱 바른 모습을 비교해 볼까요? 립 라이너를 그린 입술이 라인이 또렸해지면서 도톰해 보이는 효과까지 주는 것 같아요.

 

 

입술이 정말 훨~씬 도톰해보이죠?? 예전에는 립 라이너를 사용하면 굉장히 촌스럽다고 생각되었는데 지금은 저의 입술을 살려주는 기특한 아이템이요~ 안젤리나 졸리까지는 못 되어도 이만하면 만족해요!! 이렇게 해서 저의 성형 메이크업 끝!!

 

 

메이크업 전후를 비교해 볼까요?? 밋밋하고 평면적인 얼굴, 휑한 눈, 평평한코, 얇은 입술~ 이 모든 것 메이크업 하나로 커버가 가능하단 말씀!! ~ 거의 페이스 오프 수준 아닙니까?? 너무 적나라한 비포&애프터로 여러분을 놀라게 해드렸다면 사과의 말씀을..ㅋ 저처럼 성형수술은 감히 꿈꿔보지 못한 분들이라면 성형 메이크업으로 콤플렉스를 감추고 자신의 장점을 드러내보도록 하세요.

 

 

메이크업에 사용한 제품들입니다.

 

1. 베이스 : 페리페라 트리아나 파운베이스

2. 쉐이딩파우더 : 페리페라 스마일 핏 블러셔 6 로즈 브론즈

3. 하이라이터 : 페리페라 스마일 핏 블러셔 1 핑크 하이라이터

4. 아이섀도우 : 페리페라 더블 샤인 섀도우 6 핑크 그레이, 페리페라 플래쉬 컬러 아이즈 1 펄 화이트

5. 아이라이너 : 페리페라 워터프루프 원터 라이너 1 블랙

6. 입라이너 : 페리페라 오토 립 라이너 펜슬 1 핑크

7. 립스틱 : 페리페라 원더 오브 립스 10 어반 핑크

8. 틴트 : 페리페라 키스틴트 1 체리

 

 

<제공 : 페리페라>

출처 : ♡나희♡
글쓴이 : KangNaHee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