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수술 못지않은 메이크업 트릭! | 조회수:61230 등록일 2010.06.01 |
| |
메이크업을 하는 가장 큰 이유는 무엇인가요? 나의 단점을 커버하고 수정해서 더 예뻐보이기 위함이겠죠? 저 뿐만 아니라 많은 여자분들도 같은 이유를 가지고 계실거라 생각이 들어요. 반면에 매일매일 화장으로 커버하는 것이 싫다고 성형수술로 한번에 대박을 꿈꾸기도 하죠~ 하지만 저처럼 돈없고 용기 없는 자는 성형수술은 감히 꿈도 못 꾼답니다. 12시가 되면 마법이 불리는 재투성이 신데렐라 처럼, 화장을 지우면 차마 공개하기 힘든 민낯을 가지고 있지만 메이크업 하나면 성형수술이 부럽지 않을 정도로 얼굴에 약간의 자신감이 붙게되는 것 같아요~ (아.. 자신감 가질 얼굴은 아니지만.. 그래도 민낯보다는 훨~~ 씬 나아요~ 쿄쿄) 민낯의 부족함을 채워줄 메이크업 테크닉!! 다양한 아이템을 이용한 성형수술 능가하는 메이크업 트릭!! 지금 공개합니다!!
CD만한 작은 얼굴, 브이라인, 에그라인, 하트라인 등등~ 얼굴에 요구하는 라인들이 점점 늘어가는 요즘!! 내 얼굴은 어찌나 밋밋하고 각져있는지… 이러한 고민들은 쉐이딩으로 어느정도 커버해 줄 수 있어요. 그런데 이 쉐이딩 테크닉이 생각보다 그리 만만치가 않아요~ 잘못하면 안하니만 못해서 나름 난이도가 놓은 테크닉이랍니다. 쉐이딩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쉐이딩 파우더의 양을 조절해서 적은 양부터 발라 자연스럽게 음영이 지도록 해야 합니다. 양을 한번에 너무 많이 하면 피부톤과 차이 때문에 티가나 얼굴이 더 어색해 보이고 칙칙해 보일 수 있어요. 기본적으로 헤어와 연결된 이마라인, 턱라인의 페이스 라인, 광대뼈를 중심으로 쉐이딩을 해주는 것이 좋아요.
그 외 유난히 각진 사각형의 얼굴이라거나 긴 얼굴, 짧은 얼굴은 융통성 있게 조절해야 하는데요~ 도드라져 보이는 부위 주변에 쉐이딩을 해주어 들어가 보이게 해주세요. 각진얼굴형 : 페이스 라인은 기본, 턱선을 사선현으로 각도를 정해 발라주세요~ 턱선이 더 갸름해 보일 수 있어요. 긴얼굴형 : 이마와 턱 라인에 쉐이딩을 넣어 얼굴이 짧게 보이게 해줍니다. 턱이 짧은 얼굴형 : 얼굴 옆면에 쉐이딩을 주어 좁아보이게 해 얼굴이 길어보이게 해 줍니다.
쉐이딩한 전후 저의 모습이예요~ 페이스 라인이 훨씬 더 또렷해지고 갸름해보이는 효과가 있어요. 음.. 눈치 못채시면 나쁜사람..에잇! 사진을 찍을때도 이런 쉐이딩 효과를 은근히 준다면 단체단체 찍을 때 자꾸 뒤쪽에 숨어서 사진 찍을 일이 없답니다. 그리고 자꾸하다보면 손놀림이 익숙해져 자연스러워질 수 있어요. (페리페라 스마일핏 블러셔 6 로즈 브론즈)
저의 또 하나 콤플렉스가 바로 코 아니겠습니까? 지금 필러시술 덕분에 그나마 콤플렉스가 많이 사그라들었지만.. 콧대 없는 코… 있는 사람들은 모릅니다~ 사진 찍을 때도 밍숭맹숭하게 나오고 안그래도 평면적인 얼굴이 더 평면적으로 보이죠~ 제가 필러 시술 전에 많이 사용하던 방법!!! 노우즈 쉐이딩! 코 옆면과 눈 앞쪽을 이어 쉐이딩을 해주면 눈매가 더 깊어 보이고 콧대가 놓아 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어요. 요새 이효리의 치티치티뱅뱅 메이크업을 보면 전형적인 노우즈쉐이딩을 볼 수 있죠~ 그렇게 까지 과하지 않게 적당하게 해 주는 것이 관건!! 너무 과해지면 어굴이 칙칙해 보일 수 있어요. 브러쉬도 페이스 쉐이딩 할 때보다 좀 더 작은 사이즈의 브러쉬를 골라야 합니다.
노우즈 쉐이딩을 한 후의 저의 모습이예요. 콧대가 좀 더 반듯하게 뻗은 모습이 보이시나요? 쉐이딩을 해야만 볼 수 있는 일시적인 효과이지효 코수술한 것 처럼 오똑한 코로 보이게 해 줄수 있답니다. (페리페라 스마일핏 블러셔 6 로즈 브론즈)
평면적인 얼굴 또한 동양인의 최대 약점이 아닌가 싶어요. 서양인의 입체적인 얼굴을 보면 샘이 나는데.. 게다가 잘 붓지도 않는다 하더라구요. 신이시여~ 우리의 유전자는 왜 이렇게 만드셨나이까~ 흑흑… 이런 콤플렉스를 극복하고자 빵빵하게 보톡스를 맞기도 하죠. 빵빵하게 보이게 해주는 보톡스 대신 하이라이터가 최고죠!! 이마, 눈썹뼈, 콧등, 턱, 광대뼈 부위에 쓰러주면 얼굴에 전체적으로 볼륨감이 생기면서 빵빵해보여요. 이마와 콧등이 이어지는 T존을 쓸어줄 때, 콧등은 코끝까지 발라주지 말고 콧등의 3분의 2만 발라주세요. 콧등 전체를 다 바르면 코가 길어보여요. 아미도 한 일자로 죽 긋듯이 발라주지 마시고 이마의 가장 돌출된 부위를 동글동글하게 굴려 발라주세요. 턱이 돌출되신 분들이라면 턱 하이라이터는 생략해주세요.
하이라이터를 한 후의 저의 모습이에요. 아~ 확 달라졌군요!! 하이라이터 덕분에 얼굴이 환해보이고 얼굴이 더욱 입체적으로 보이는 것 같아요. 그렇죠?? 쉐이딩과 하이라이팅의 경계가 두드러지지 않게 자연스럽게 블렌딩 해주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이정도면 보톡스 부럽지 않겠죠?? 단, 하이라이터를 너무 치덕치덕 많이 발라주면 텁텁해보이고 시간이 지날수록 다크닝이 생길 수 있으므로 역시 양 조절에 신경쓰도록 합니다. (페이페라 스마일핏 블러셔 1 핑크 하이라이터)
눈을 커보이게 아이메이크업 트릭!! 우선 눈을 커보이게 하는데에는 아이섀도우, 아이라인, 마스카라의 3박자가 잘 맞아야겠죠? 1. 아이섀도우를 굵은 아이라인을 그린다 생각하고 보통면적보다 좁게 잡고 눈꼬리 쪽으로 길게 내빼어 발라주고 언더라인 끝 부분도 이어줍니다. (페리페라 더블 샤인 섀도우 6 핑크 그레이)
2. 아이라이너로 위라인, 언더라인을 꼼꼼히 채워 그려주고 언더라인 끝 부분을 두껍게 채워 윗라인과 이어줍니다. (페리페라 워터프루프 원더 라이너 1 블랙)
3. 눈 앞쪽에도 아이라인으로 그려주면 눈 가로 길이를 더 길어보이고 눈매를 더 또렷하게 보이게 해 줍니다. (페리페라 워터프루프 원더 라이너 1 블랙) 4. 화이트컬러 아이섀도우를 눈 앞쪽에 발라 눈이 시원하게 틔인 느낌을 주도록 합니다. (페리페라 플래쉬 컬러 아이즈 1 펄화이트)
속눈썹의 컬링을 살려 마스카라까지 발라주면 끝!! 눈의 가로길이를 길어보이게 하는 앞트임효과를 준 아이메이크업이에요~ 이 외에 언더라인에 화이트 펜슬로 메꿔주면 눈의 흰자가 더 많아 보이는 착시 효과 덕분에 눈이 커보일 수 있어요. 화이트 아이섀도우와 화이트 아이라이너, 블랙 아이라이너만 있어도 눈매 수정을 쉽게 하실 수 있어요~
아이 메이크업 전후의 모습을 볼까요?? 여러분은 지금 점점 사람으로 진화하는 모습을 보고 계십니다. 아이라인이 뚜렸하고 가로길이를 강조해서 눈이 더 길어보이고 커보이죠?? 화룡점정이란 말은 이럴 때 쓰는 법! 아이 메이크업이 잘 되어야 메이크업이 완성도 있게 보인답니다.
이제 립 메이크업 테크닉을 소개할게요!! 입술이 두껍다면?? 립 그라데이션을 추천합니다. 입술라인이 두드러지지 않고 입술 안쪽 컬러감이 돋보여서 입술이 얇아보이는 효과가 있어요~ 틴트나 립스틱을 입술 안쪽에 바른 후에 바깥쪽으로 그라데이션 해주면 됩니다. 입술 색이 진하신 분들은 파운데이션이나 립 컨실러를 입술 전체에 발라 입술색을 낮춰준 뒤에 그라데이션해주면 더욱 효과가 좋습니다. (페리페라 키스틴트 1 체리)
전 입술이 얇다고 생각되어 립 그라데이션을 잘 하진 않아요. 립 라인의 경계가 모호하고 색감이 느껴지는 부위가 좁아서 입술을 얇게 보이게 해주는데에는 정말 좋답니다. 틴트가 좀 더 그라데이션하기 편해서 립 그라데이션 할 때 자주 사용하게 되는 것 같아요. 연한 립스틱과 진한 립스틱을 자연스럽게 연결시켜 립 그라데이션 해도 된답니다.
립트릭 2번째!! 얇은 입술일 경우!! 아~ 저한테 해당되는 경우군요!! 앵두같이 도톰한 입술은 미인의 기준이기도 하죠~ 역시 자신 본연의 립라인을 지워주기 위해 파운데이션이나 립 컨실러로 라인을 지워줍니다. 입술라인을 아주 살짝 벗어날 정도로 립라인을 그려줍니다. 라인만 똑 따는게 아니라 립라이너로 입술 안쪽을 조금씩 채워주면서요~ 립라인만 그리면 라인이 도드라져 어색해 보일 수 있어요. 그 위에 립스틱을 덧바르면 립라인이 또렷해보이면서 입술이 더 도톰해보인답니다. 이때 립 라이너와 립스틱 컬러를 잘 맞춰주는 것도 중요하겠죠? (페리페라 오토 립 라이너 1 핑크, 원더 도브 립스 6 어반핑크)
립라인을 그리기 전과 후의 립스틱 바른 모습을 비교해 볼까요? 립 라이너를 그린 입술이 라인이 또렸해지면서 도톰해 보이는 효과까지 주는 것 같아요.
입술이 정말 훨~씬 도톰해보이죠?? 예전에는 립 라이너를 사용하면 굉장히 촌스럽다고 생각되었는데 지금은 저의 입술을 살려주는 기특한 아이템이요~ 안젤리나 졸리까지는 못 되어도 이만하면 만족해요!! 이렇게 해서 저의 성형 메이크업 끝!!
메이크업 전후를 비교해 볼까요?? 밋밋하고 평면적인 얼굴, 휑한 눈, 평평한코, 얇은 입술~ 이 모든 것 메이크업 하나로 커버가 가능하단 말씀!! 아~ 거의 페이스 오프 수준 아닙니까?? 너무 적나라한 비포&애프터로 여러분을 놀라게 해드렸다면 사과의 말씀을..ㅋ 저처럼 성형수술은 감히 꿈꿔보지 못한 분들이라면 성형 메이크업으로 콤플렉스를 감추고 자신의 장점을 드러내보도록 하세요.
메이크업에 사용한 제품들입니다.
1. 베이스 : 페리페라 트리아나 파운베이스 2. 쉐이딩파우더 : 페리페라 스마일 핏 블러셔 6 로즈 브론즈 3. 하이라이터 : 페리페라 스마일 핏 블러셔 1 핑크 하이라이터 4. 아이섀도우 : 페리페라 더블 샤인 섀도우 6 핑크 그레이, 페리페라 플래쉬 컬러 아이즈 1 펄 화이트 5. 아이라이너 : 페리페라 워터프루프 원터 라이너 1 블랙 6. 입라이너 : 페리페라 오토 립 라이너 펜슬 1 핑크 7. 립스틱 : 페리페라 원더 오브 립스 10 어반 핑크 8. 틴트 : 페리페라 키스틴트 1 체리
<제공 : 페리페라> |
'패션, > 패션,뷰띠(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Re: 니트 보풀기? 없애는방법이요~ㅠ (0) | 2010.10.12 |
---|---|
[스크랩] [메이크업] 아주 약간 다른 방법의 스모키 메이크업 (0) | 2010.08.14 |
[스크랩] `딱딱한 정장` 벗고 리넨재킷 입어봐 (0) | 2010.06.03 |
[스크랩] 참을 수 없는 유혹 세일, 현명하게 쇼핑하는 법 (0) | 2010.01.23 |
[스크랩] 상체보다 짧은 다리, 길게 보이는 스타일링 (0) | 2010.01.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