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음식물 처리기의 퀴퀴한 냄새 레몬이나 오렌지, 라임 등 시트러스 계열의 과일 껍질만 모아 음식물 처리기에 넣고 작동시키자. 특유의 향으로 음식물 처리기에 밴 냄새를 말끔히 없애준다. 분쇄기 스타일인 경우 식초와 물을 섞어 얼린 얼음과 과일 껍질을 함께 넣고 작동시키면 칼날 사이에 낀 음식물 찌꺼기와 역한 냄새가 제거되고 칼날도 날카로워진다.
2 못 쓰는 베이비 파우더 못 쓰는 베이비 파우더를 활용하면 화이트 셔츠의 깃을 하얗게 유지할 수 있다. 베이비 파우더를 셔츠 칼라와 소매 끝 등에 솔솔 뿌린 후 다림질하면 얇은 보호막이 생겨 쉽게 때가 타지 않는다.
3 슬립 원피스 옷걸이에 걸기 얇고 미끄러워 옷걸이에 거는 순간 미끄러지는 슬립 원피스는 어떻게 할까? 세탁소 옷걸이의 양 끝을 30도 정도 꺾어 올려서 고리를 만든 뒤 건다. 바지의 벨트 고리를 양 끝에 하나씩 걸면 바지 걸이가 된다.
4 단단하게 잠긴 병뚜껑 열기 생수나 약병, 잼 병 등은 단단히 잠그지 않아도 냉장고에 넣었다 빼면 압력이 달라져 잘 열리지 않는 경우가 있다. 이런 경우 고무장갑을 끼고 돌리면 쉽게 열 수 있고 더 단단하게 잠긴 경우 못 쓰는 고무장갑을 잘라 고무밴드처럼 뚜껑을 단단하게 감은 후 돌리면 쉽게 열린다.
5 깨지기 쉬운 소포 3천원이면 한 봉지 가득 담아주는 강냉이나 팝콘은 두 가지 용도로 재활용할 수 있다. 첫째는 그릇이나 유리병 등 깨지기 쉬운 소포를 보낼 때 충전재로 사용할 수 있는데 팝콘은 기름기가 묻지 않도록 조심한다. 둘째는 공원에 놀러갈 때 가져가 비둘기 밥으로 주면 아이와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6 스티커 깨끗이 제거하기 예쁜 유리병이나 깡통을 화분 등으로 재활용하고 싶은데 스티커가 깔끔하게 떼어지지 않는 경우 라이터를 이용한다. 스티커의 접착제가 진득하게 녹을 만큼 라이터 불을 스티커 위에 그을린 후 떼어내는데, 불에 녹는 소재에는 사용하면 안 된다.
7 낡은 파우더 브러시 블러셔나 파우더를 바를 때 사용하던 브러시가 낡았다면 쓰레기통에 버릴 것이 아니라 청소 도구함으로 위치를 정해주자. 책 사이사이나 책장에 쌓인 먼지를 털어낼 때 사용하면 구석구석 깔끔하게 먼지를 털어낼 수 있다.
|
number 4 한번에 기억할 수 있는 것의 갯수 미국 컬럼비아 대학에서 조사한 바에 따르면 펼쳐진 여러 장의 카드를 한번 보았을 때 기억할 수 있는 카드는 단 4장밖에 되지 않는다고 한다. 4가지 이상이라면 쇼핑할 때 미리 적어둔 장보기 리스트를 가지고 있지 않으면 언제나 빠뜨리는 물건이 생길 수밖에 없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