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패션,뷰띠(펌)

사소한 메이크업 테크닉, 알아두면 편리하다

쉐로모 2009. 5. 9. 03:32

사소한 메이크업 테크닉, 알아두면 편리하다



갑자기 생긴 뾰루지 가리기

메이크업 순서를 바꾸면 뾰루지 완벽 커버!
1 점과 뾰루지를 가릴 때, 컨실러를 바르고 파우더를 덧바르는 것이 보통. 하지만 조금만 지나면 피지에 의해 피부의 다른 부위의 파우더가 지워지면 점 위의 컨실러만 덩그라니 남아 눈에 띄기 쉽다. 혹은 반대로 다른 부위는 피부 화장이 남아 있는데 점 위의 컨실러만 피지에 들뜨면 오히려 그 부분이 시선을 끌게 된다. 이런 위험을 방지하기 위해 화장 순서를 바꾸자. 가리고자 하는 점 위에 브러시로 트윈 케이크를 살살 발라준다.
2 트윈 케이크로 덮었는데도 연하게 점이 비치면 그 위에 가장 뾰족하고 작은 붓을 이용해서 점을 콕 찍듯이 컨실러를 바른다.



유행하는 스모키 메이크업 폼 나게 하기

오버하지 않는 스모키 아이
1 손쉽게 스모키 메이크업을 하기 위해서는 역순으로 화장을 한다. 즉, 섀도를 바르기 전 아이라인을 먼저 그리는 것.
2 실패 없이 스모키 눈화장을 하기 위해서는 스모키 포인트 섀도를 어디까지 발라야 하는지 확인한 후에 바른다. 눈을 뜨고 쌍꺼풀이나 속쌍꺼풀에 의해 눈두덩이 접혀 들어가는 부분을 확인한 후, 눈을 떴을 때 생기는 아이라인의 2mm 정도 위에 표시를 하고 그 부분까지 포인트 섀도를 바른다.
3 포인트 섀도를 바른 부분 바로 위 1~2mm 선까지 베이스 섀도를 덧바르면 끝!



립 컬러 하루 종일 유지시키기

입술색 착! 붙이는 파우더 베이스
1 입술이 건조해지지 않도록 립 밤을 발라두고 다른 화장을 마친다.
2 입술 위에 파우더를 가볍게 바른 후 원하는 컬러의 립스틱을 입술에 펴 바른다.

립스틱 발랐다가 지우기
티슈로 립스틱을 완전히 닦아낸 후 다시 바른다. 입술에 먼저 바른 파우더가 립 컬러를 입술에 밀착시키는 베이스 역할을 하기 때문에 그 위에 다시 덧바른 립스틱이나 립글로스가 다소 지워진다 하더라도 입술에 밀착해 있는 컬러가 피부에서 우러나오듯 보이기 때문에 입술 화장이 오래 유지된다.





실패 확률 0%, 숟가락 활용 눈썹 그리기

눈썹 모양 잡아주는 숟가락 테크닉
1 눈썹을 심듯이 자연스럽게 그려 넣는 것이 어렵다면 숟가락을 눈썹 모양에 맞게 대고 브러시에 아이브로 섀도를 찍어 숟가락 위에서부터 눈썹 방향으로 가볍게 터치하듯 바른다. 손목의 회전을 이용해서 브러시를 가볍게 튕기듯이 바른다.
2 눈썹의 굴곡에 따라 숟가락을 돌려가며 눈썹 모양에 맞게 갖다 대가면서 눈썹을 그린다. 숟가락으로 눈두덩을 가리기 때문에 눈두덩 위에 아이브로 섀도 가루가 떨어지지 않아 아이 메이크업이 깔끔해지고 눈썹 모양도 손쉽게 그릴 수 있다.







기획 : 이윤미 ㅣ 포토그래퍼 : 김영진, 임익순ㅣ쎄씨ㅣpatzzi한정은



팟찌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