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패션,뷰띠(펌)

입체주의로 얼굴을 조각하다 Cubism Makeup

쉐로모 2009. 5. 9. 02:22




미술 데생 시간에 그렸던 비너스의 석고상을 떠올리면 이번 시즌 메이크업 트렌드를 바로 이해할 수 있을 것. 깊어진 눈매와 조명에 반사돼 더욱 빛이 나는 피부는 입체주의로 한 단계 승화했다. 그 어느 때보다 화려하고 글래머러스해지고 싶은 1월. 입체적인 큐비즘 메이크업으로 트렌디 룩을 완성해본다.

수년 전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노래가 있다. 파격적인 패션과 함께 은빛 사이버 메이크업을 한 '몰라'의 여가수 엄정화를 기억하는가. 국내 최초의 입체적인 메이크업의 시초는 이때라 할 수 있다. 유행은 돌고 도는지라 올겨울 그때의 메이크업이 다시 컴백했다. 대신 반짝이는 피부톤은 균일하게 빛나는 펄 스킨으로 진화했고 컬러 메이크업은 더욱 은은해졌다.

"예전엔 섀이딩으로 얼굴 윤곽을 잡아주었지만 최근엔 그렇게 안 하죠. 나이 들어 보이고 자칫 얼굴이 답답하고 인위적으로 보이니까요." 메이크업 아티스트 석지현씨는 섀이딩은 생략하고 하이라이터로만 입체 메이크업을 완성하라고 조언한다. 이와 함께 좀 더 고급스러운 입체 메이크업을 위해 하이라이터 선택이 중요하다고 덧붙인다. 입자가 굵은 반짝이가 들어간 제품은 피하고 미세한 펄 제품을 사용해야 한다고. 알갱이가 생길 정도의 하이라이터는 피부가 두꺼워 보이고 고급스러운 피부 표현도 힘들다. 윤곽이 또렷하고 반짝이는 피부톤에는 어떤 컬러 메이크업이 어울릴까. 은은한 컬러가 답. 피치 컬러나 골드 브라운톤 아이섀도와 코럴 립스틱, 립글로스가 답이다. 어렵게만 느껴지던 큐비즘 메이크업의 과정을 지금부터 소개한다.



시너지 스피드 밤 에코서티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자외선 차단, 파운데이션, 팩트가 합쳐졌다. 매끄러운 마무리감과 보송보송한 느낌이 특징. 2만6천원, O & .

스트롭 크림 미세한 펄 입자가 들어 있는 수분 크림 겸 메이크업 베이스. 피부에 고급스러운 광택과 윤기를 선사한다. 4만1천원, MAC.

업 라이팅 리퀴드 일루미네이터 자연스럽고 반짝이는 펄감을 연출하는 하이라이터. 맨얼굴에 발라도 화사하게 연출할 수 있고 광대뼈와 T존 부위에 바르면 입체감 있는 피부를 만들어준다. 3만2천원, 크리니크.

제니스웰 모이스트 샤인 베이스 펄 입자가 빛을 굴절시켜 이목구비를 입체적으로 표현한다. 오일프리 베이스라서 부드럽게 피부에 밀착된다. 1만6천5백원, 제니스웰.

Cubism Base Makeup


입체적인 메이크업의 가장 중요한 피부 베이스를 만들어주는 단계. 입체 화장의 포인트는 피부 표현을 절대 두껍께 해서는 안 된다는 것. 얇고 투명한 피부로 표현하면서도 윤곽이 살아 있는 메이크업이 키포인트다.

Step 1

먼저 메이크업 베이스로 피부톤을 정리한다. 이때 펄 입자가 살짝 들어간 베이스 제품을 바르면 윤곽을 살려주는 바탕 화장이 가능하다. 그런 다음 브러시로 파운데이션을 얇게 발라 전체적으로 정돈한다. 입체 화장이라고 해서 두껍게 표현하는 것은 금물. 파운데이션을 고를 때는 가벼운 질감에 수분이 강화된 리퀴드 아이템을 고르는 것이 좋다. 파운데이션을 바를 때는 브러시를 사용하면 고유의 피붓결을 잘 살릴 수 있다.

Step 2

눈밑 다크서클을 커버하면서 하이라이트를 주는 두 가지 효과의 단계. 자신의 피부톤보다 한톤 밝은 컬러의 컨실러로 눈밑을 밝고 화사하게 표현한다. 이와 함께 잡티 커버도 꼼꼼히 해 전체적으로 깨끗한 피부톤을 만든다.

Step 3

이제 얼굴 전체에 은은한 광택을 줄 단계. 시머 제품이나 하이라이터 제품을 브러시에 조금만 묻혀 톡톡 두드리듯이 콧등, 눈 아래, 광대뼈 위쪽, 눈썹 뼈에서 관자놀이 부분, 턱, 인중 부위에 터치한다. 이때도 펄 입자가 굵은 것보다는 가는 제품을 선택한다.


루미너스티 하이라이팅 파우더 실리콘 코팅
미립자의 가벼운 파우더로 생기있는 피부를 만들어 준다. 4만3천원. 모델코.

임팩트 익스프레스 스무스 펜슬 섀도 펜슬 타입 크림
섀도. 부드러운 크림 타입으로 발색력이 뛰어나고 손쉽게 그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7천원, 메이블린 뉴욕.

다이아몬드 글로스틱
다이아몬드 파우더가 입술에 반짝임을 주고 미끄러지듯이 발린다. 볼륨감 있는 입술 연출에 제격. 7천7백원, 더페
이스샵.

모자이크 시머 블록
부드럽고 가볍게 반짝이는 시머 컬러를 표현할 수 있는 멀티 아이템. 아이섀도, 치크, 하이라이터 등으로 활용할 수 있다. 5만5천원, 로라 메르시에.

명한 미인도 아트 팩트
연꽃 발효수가 들어 있어 피부를 맑고 윤택하게 만든다. 하이라이터, 블러셔로 사용할 수 있는 팩트. 2만4천9백원, 더페이스샵.

Cubism Color Makeup


고급스러운 큐비즘 메이크업을 완성하는 컬러는 바로 뉴트럴. 지나치지 않은 은은한 컬러가 얼굴 위에 사뿐히 내려앉은 듯한 테크닉이 필요하다. 반짝이면서도 깊이감 있는 컬러 표현을 위한 노하우를 전수한다.


Step 1

알프스 소녀 하이디를 떠올리는 귀여운 볼터치는 잊을 것. 블러셔는 광대뼈를 감싸듯이 헤어라인에서 아래쪽으로 내려 연출한다. 볼 중앙에 터치해 귀여운 느낌을 주기보다는 성숙하고 이지적인 느낌을 표현하는 것이 중요하다.

Step 2

중간 톤 립스틱이나 립글로스로 생기를 준 뒤 입술 중앙에만 조금 더 밝은 컬러 혹은 펄 입자가 들어간 제품을 발라 마무리한다. 아이섀도는 베이스를 깔아준 뒤 피부톤보다 한톤 어두운 브라운 베이지로 아이 홀 부분에 경계가 지지 않도록 부드럽게 펴준다. 그리고 눈두덩의 가장 올라온 부분에 펄감이 있는 피치 골드 컬러로 포인트를 줘 깊이 있는 눈매의 음영을 완성한다.

Step 3

얼굴 윤곽을 다시 한번 정리하는 단계. 콧등, 이마, 턱 부분 등을 하이라이트 파우더로 가볍게 쓸어준다. 피부가 건조하다면 살짝 터치해줄 것. 반대로 지성 피부라면 하이라이터를 바른 뒤 한 번 더 자신의 피부톤에 맞는 파우더로 마무리해 유분감을 주어 하이라이터가 날아가지 않도록 잡아준다.

■ 제품 협찬 / 더페이스샵(02-543-9270), 로라 메르시에(02-3443-5940), MAC(02-3440-2624), 메이블린 뉴욕(080-565-5678), 모델코(02-3446-3577), 0 & (02-6247-0505), 제니스웰(080-333-0279), 크리니크(02-34402677) ■ 헤어 & 메이크업 / 뷰티살롱 0809(02-512-3001) ■모델 / 유서은 ■스타일리스트 / 양정화 ■진행 / 이지혜 기자 ■사진 / 원상희

[레이디경향]